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이나 춘절 흥행 영화 Top5로 알아보는 차이나 영화 시장 변이 추세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3. 3. 12:26

    >


    China에서 가장 성대한 명절인 춘제 춘节chūn jié! 올해는 2월 일 5일부터 2이루 날까지 7일 츄은죠루의 명절 연휴 였는데 20일 8년 츄은죠루 기간 China의 영화 시장은 막대한 기록을 세웠어요. 춘제기간 흥행작품의 스토리, 홍보방법, 그러니까 박스오피스 변천추이 등을 분석하여 China영화시장의 전반적인 경향을 확인해볼까요?


    하나 990년대 아시아를 풍미한 홍콩 영화의 영향을 받고 중국으로 쵸소리우에 "호수 이피엔 贺岁 편 hèsuìpiàn"라는 영화 카테고리가 태어났습니다. "화수Pen"은 "새해맞이 영화"라는 의미로 춘제연휴 기간에 개봉한 관계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코미디 중심의 구성이 대표적입니다. 이 카테고리 영화를 춘제 연휴 기간에 상영하면 흥행은 어느 정도 보장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어요. 최근 중국 영화시장의 경쟁이 치열하고, 무슨 수로P에는 장르도 다양해 본인을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나하나가 긴 휴가 동안 가족, 친구들과 어울리기 때문에 이 시기에 중국 영화시장에서 가장 치열한 전투가 벌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


    올해 츄은죠루 기간 가장 흥행에 성공한 영화 TOP5도 예외 없이 츄은죠루 할지에 공개하고 개봉 7하나로 수십건의 영화 관련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처럼 춘제 기간 흥행작들이 중국 영화시장 역사의 이정표를 세운다고 할 수 있습니다. 중국 국가 신문 출판 광전 총국의 통계에 따르면 20하나 8년 츄은죠루의 연휴 기간(2월 하나 5~2하나하나)전국의 박스 오피스의 총수입은 57.23억위안으로 작년 동기보다 66.94%성장한 것으로 확인됐다. 2월 하나 6개 단 하루, 영화 관람객 수가 3,237만명에 이르고 박스 오피스는 한개 2.68억위안으로 각각 56.8%로 5개.48%성장했습니다. 이는 1개 1개의 박스 오피스에서 세계 1위에 해당하는 기록입니다.


    >


    호스에피엥의 정의로 가장 적합한 코미디 영화'당 소속인지 탐 앤 2'는 1편, 방콕 측에 이어2탄을 개봉하 슴니다. 2편은 주인공의 당인이 거액의 상금을 노리고 칭풍에게 사기를 치고 세계 명탐정 대회에 본 인가 뉴욕을 누비고 일어난 내용인데. 이 영화는 개봉 2주간 흥행을 계속 누적 박스 오피스 28억위안을 돌파하 슴니다. 차이나의 서적, 영화 전문 평점 사이트'역 시우발 두판 dòubàn'로 1탄의 평점 7.4점에 못 미쳤지만, 평점 10점 만점에 7.1점을 받아 코미디 영화로는 높은 평점을 기록하 슴니다. 차이나 시리즈 영화로는 성공한 기록이다.


    >


    20하나 5년 영화 흥행 순위 하나 정도를 차지했던 신화 어린이, 애니메이션'딱 요기하지만'는 주인공 소람과 쵸은움이 귀여운 요괴 후 바른 만자의 부적 스토리입니다. '딱 요기 2'는 개봉 전 중국 츄은죠루의 특집에 송쵸은 루루 등 총 2억위안의 홍보 비용을 투자했습니다. 엄청난 홍보 효과에 기대감이 커진 덕분일까요? '딱 요기 2'는 공개 하루의 박스 오피스 5.5억위안을 기록하며 역사상 하나위에 올랐지만 이후 항우발의 평점이 5.2점을 기록하며 실망하다는 평가가 이어 계속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영화 제작이나 홍보에 투자한 액수에 비하면 다소 아쉬운 결과였습니다.


    >


    2018년도 츄은죠루 기간 영화 중의 다크 호스'홍해 행동'은 코미디와 전혀 상관없는 예멘 China한국인 철수 의문 배경으로 한 밀리터리 액션 영화에도 불구하고, 토우 밴 평점 8.5점 누적 박스 오피스 26.08억위안을 기록하며 221부터 계속해서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역습에 성공했다.


    >


    '추모'는 환경보호를 테마로 한 아이애니메이션 영화로 China에서 인기가 높은 시리즈 영화입니다. 이번 츄은죠루에 5.62억위안의 박스 오피스를 기록했습니다.


    >


    마지막은 중국 명작 신괴소설 '서유기'를 바탕으로 한 영화 '서유기:여아국'입니다. TOP5에 진입한 영화 중 유일하게 사랑을 주제로 한 작품입니다. 때문에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서 시사회를 진행하기도 했지만, 관람객들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채 평점이 5점 이하로 떨어진 예매율이 지속 하락했습니다.올해 춘제 기간 영화시장은 중국 영화사상 대표적인 시기로 볼 수 있었고, 박스오피스 매출 변화와 영화스토리 등을 통해 중국 영화시장의 발전 실현성을 볼 수 있었습니다.


    >


    >


    이미 잘 알려진 기존의 홍보 방식을 넘어 대규모 잠재 관람객 계층의 관념을 포착했습니다. 대표적인 예로,'챠크요키 2'는 시청자 수 하나 하나.3억명의 "츄은왕 춘晚 chūnwǎn" 생방송 직전 60초 광고 방영권을 확보하고 잠재 관람객을 발굴하고 시골의 벽면에 영화 홍보 구호를 색칠하고 홍보하기도 했습니다.


    >


    역시한,'당 소속인지 탐 앤 2' 같은 경우 세계 최대 규모의 민족 대이동"츄은윈 춘运 chūnyùn"을 노리고 츄은죠루 기간, 이동 수단인 기차를 통째로 홍보 매체에 변화하고 집으로 가는 사람들 대상으로 공개할 것 작은 홍보하기도 했죠.


    >


    중국 대도시의 영화시장은 어느 정도 포화상태에서 큰 변화가 없었지만, 올 춘절에 중소도시들은 성장세가 두드러졌습니다. 츄은죠루 기간 중소 도시의 누적 박스 오피스는 30.25억(출처:艺 은망)인민폐로 모두 박스 오피스 수입에 절반 이상을 차지합니다. 2017년도 통계 자료(출처:고양이 눈 앱)에 따르면 2017년 중 중소 도시의 박스 오피스의 성장률은 22.7%에 이르는 대도시 같은 경우에는 11.6퍼센트입니다.


    >


    영화 흥행에 대한 홍보는 여전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입소문의 영향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입소문(감상평 평점) 변화에 따라 박스오피스도 변하지만 지금은 무방안 흥행 영화만 보는 게 아니라 영화 스토리를 비롯해 제작 수준 등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성적 문화 소비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중국 츄은죠루 영화 TOP5에서 조사한 중국 영화 시장의 변화 추세 정보 어땠습니까? 현재 중국의 영화산업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빠른 경제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중국 영화시장이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지켜봐 주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