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그오브레전드 LOL] 롤 9.17패치 메타 현황, 변경 챔피언들 애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2:53

    >


    최신의 리그 오브 레전드 LOL에 9.17의 패치가 적용되어 전과는 승률이 상이하게 츄은국키 초 슴니다. ​ 9.17패치 이전에는 리신과 앨리스, 니달리 등의 하드 육식 쵸은글로들이 판을 친 메타이었습니다. CC기는 부족할리온 알약 딜로 찍어서, 라이 당신들을 키워주는 '갱메타'가 가장 많이 보였습니다. "초중반을 무너뜨릴 수 있는 하드 육식 정글러나 갱반응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노틸러스, 스레쉬 등의 그랩류 서포터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


    현재 9.17패치 이후 기발한 문도, 누누이 등의 정글이 다시 승률이 상승하면서 보텀도 메타뵤은쵸은카 일본어 자기 신고가 있습니다. 9.17·패치를 통해서 러시아, 칼리스타의 승률이 다시 상승세로 돌아서기도 했고, 초식 정글의 등장에 유티루사포ー토이 다시 살아쟈 신고 있거든요. ​ 이런 9.17패치 이후, 버튼 메타의 변천에 대해서는 조금 뒤에서 다루어 보도록 하겟움니다. 오늘 중점적으로 조사하는 것은 즉석 9.17시 대 격변을 경험한 스케일과 동상 레 너 온 브러시, 다시 살아쟈싱쟈싱고 싶갈리오과 그렇지 않아도 좋지만 바흐까지 먹은 레오 자신이에요.


    >


    >


    1단 가장 큰 변이를 경험한 동생 소나무에서 보면 9,17패치 향후 픽류루은 3퍼센트 바짝 올랐지만, 승률은 7%하락했다. 나도 1반은 아니지만 칼 파라다 "자기가 편하고 아우솔을 한판 플레이 해봤지만,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메커니즘으로 챔피언을 운용해야 할 것 같은 소견이었습니다.


    >


    하나하나의 아이템에서 승률의 차이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기존의 영겁지팡이를 통해 탱키한 서브딜러 역할을 했던 동생 솔은 사라졌습니다. 기존의 영겁으로 라화와 라이를 하던 유저의 승률이 4퍼센트 정도 하락했거든요. 영겁하고 존야를 진행한 사용자의 승률은 8퍼센트 정도 하락했습니다.이전의 포스팅을 통해 정리해 놓은 것처럼 동생 솔은 스킬 메커니즘 자체가 바뀌었습니다. 이번 9. 하나 7패치에서 후반 다음식 딜을 넣기 쉬운 방향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확실히 이번 패치의 다음 초반 구간, 동생 솔의 강점이 사라지고 후반 부분에서 승률이 오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때문인지 르 덴의 메아리로 라화와 라이를 가템토우리이 52퍼센트의 승률을, 그리고 루 뎅토 존 야를 가템토우리이 픽류루은 오쵸은지만 63.5%에 가까운 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룬 또한 기존의 난입 승률은 하락하여 현재는 감전 승률이 다소 올라간 상태입니다.픽률은 오전 고승률이 높았던 동산솔. 이번 패치로 픽률이 올라가고 승률이 낮아졌을 수도 있다는 것을 간과하면 안되겠죠? 9. 하나 7패치 예전처럼 다시 장 쪽만 픽하게 되면 의외로 승률이 더 높은 챔피언이 되어 있을지도 모르겟움니다.


    >


    >


    채프는 많은 변이가 있었다 케 1.9. 하나 7패치 직후 픽류루이 2%에서 8퍼센트까지 반 증가했지만 다시 빠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281이후 다시 조금씩 정상화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5퍼센트 픽류루에 50%안팎의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나의 예상과 달리 케 1이 후반부에 힘을 좀 적게 쓰게 됐으나,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가장 처음 언급했듯이, 바뀌는 정글메타에 의해 보다 지금의 초중반부보다는 후반부가 중요해지지 않을까 싶은데, 언제까지 이런 그래프를 유지할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


    케일의 경우 후반의 캐리력을 깎아내리고 초반 라인전에 조금 더 힘을 가하는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덕분에 초반의 승률이 35%에서 42%까지 상승하고 후반부의 승률은 55%대로 떨어진 모습입니다. 그래도 높은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템토우리은 보시다시피 기존 국룰한 마 쟈싱종의 승률이 3Percent이상 하락했다. 대신 선 검사하도록 1이 지난 패치와 대동소이한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현재 총검에서 내셔를 가는 빌드가 가장 무난한 승률을 유지하고 있으므로 가능하면 내셔로 총검이며 내셔를 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


    9. 하나 7패치 공략 때 예상했듯이 도벽의 선택 비율이 확 아침 섬었습니다. 승률이 다시 낮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대신 치속룬으로 선택해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늘 그렇듯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


    9.17패치로 갈 리오는 미드에서 다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쇼메이커 선수들이 미드갈리오를 연습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W풀이라는 사기 콤보가 없어도 승률을 보면 알겠지만 예상외로 상당히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습니다. 픽률도 소폭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


    가르 리오는 9. 첫 7패치의 이전과 크게 바뀐 점은 없슴니다. "샘베르토,이간,루덴으로 가는 빌드가 가장 안정적이고 룬 역시 여진이 가장 무난하네요. 감전으로 극단적인 딜러로 만드는 케이스도 보이는데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


    >


    3레 프필킬레오그와잉카 9. 하나 7패치로 돌아왔습니다. 매우 승률과 픽률의 상승, 밴율의 증가까지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그러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현재 기발, 문도 등의 초식 정글들의 픽률이 상승하여 바텀에 있어서의 유틸팟의 픽률도 함께 상승하고 있습니다. 유틸 팟이 레오와인 카운터이기 때문에 상대방의 픽을 미리 보고 레오와인을 픽하는게 좋겠죠? 물론 무난하게 들고 나오기에 좋은 픽인 것은 사실이지만요.


    >


    >


    미드판테온은 크게 변이는 없습니다. 해당 그래프는 정글판테온 그래프이다. 승률이 엄청 과한게 상승한 모습 보이 시그어인가요? 충분히 정글에서 다시 판테온을 꺼낼 때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탑의 판테온도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Q바흐에 의해서 초반 라인 전 단계인 영향력이 상승하고 이전 배치에 비해서 초반의 승률이 4퍼.세인트 대과인이 상승했습니다.


    >


    >


    이 밖에 다른 챔프에 대해서도 짧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너희프를 받았지만 별다른 타격은 받지 않은 키어너프가 아니다.


    >


    >


    캬구스탯 버프로 인해 라이즈는 승률이 고속 상승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픽률도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다시 대장군 라이즈를 볼 날이 멀지 않았다는 의견도 듣습니다. AP탑 챔피언을 찾으신다면 이번 기회에 라이즈를 한번 배우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


    자이라의 미야 버프는 승률이 단 하나 Percent 정도만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나티아나 스레쉬의 카운터에서 자이라를 습관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상 9. 하나 7패치로 바뀐 메타와 챔피언들의 최근 근황을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프로 관전러님의 영상을 시청하면 더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태어날 메타들이나 챔피언들의 승률 변화가 궁금한 부분이라면, 프로 관전자들을 구독해 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하는 의견입니다.공감, 덧글씨는 사랑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